씨엔알리서치, 태국법인 설립…글로벌 CRO 향한 초석 마련

동남아시아 임상시험 시장 확장 계획
비용 효율적이고 수준 높은 임상시험 제공

조해진 기자 (jhj@medipana.com)2023-11-22 20:51

(왼쪽부터) 김윤호 C&R Healthcare Global Thailand 대표이사, bannakij lojanapiwt MedCMU 학장
국내 CRO(임상시험수탁) 기업 씨엔알리서치가 글로벌 임상시험을 주도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해외법인을 태국에 설립했다고 22일 밝혔다. 

26년간의 임상시험의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과제를 직접 수행하기 위한 초석을 마련한 셈이다. 

씨엔알리서치는 태국의 안정적인 의료 인프라와 고품질의 임상시험 인력 등을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에서의 임상시험 시장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태국의 치앙마이 병원을 기반으로 비용 효율적이고 수준 높은 임상시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백신 관련 연구를 포함해 다수의 글로벌 임상시험을 진행하기 위해 국내 여러 의뢰사와 관련 조율을 이어오고 있다.

씨엔알리서치의 태국 법인명은 'C&R Healthcare Global Thailand'로 씨엔알리서치 사업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김윤호 이사가 대표 직책을 맡았다. 

관계자는 "이번 태국 법인 설립은 국내 의뢰사의 동남아시아 수요 대응과 글로벌 임상시험의 자체적인 수행 및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한 임상시험 수행이 목표"라고 전했다.

아시아 시장 뿐만 아니라 북미시장을 겨냥한 미국에도 씨엔알리서치의 해외법인이 설립됐다. 법인명은 'C&R Research US'이다. 관계자는 "미국 FDA에 Pre-IND와 IND 승인 관련 업무를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수행영역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