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약사회, 11월호 약사회지서 스포츠약사 중요성 강조

매월 회무소식·학술·경영정보·문예 등 다양한 정보 전달

조해진 기자 (jhj@medipana.com)2023-11-23 15:41

경기도약사회가 '2023년 경기도약사회지 11월호'를 발행했다고 23일 밝혔다. 

11월호 경약칼럼에는 1기 스포츠약사 배출을 앞두고 스포츠 분야에서 약사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경약 핫이슈는 '2023년 타이완 FAPA총회' 참관 소감과 함께 '2024 서울FAPA 총회'에 대한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내용을 담았다. 

또한, 지난 10월호부터 다제약물관리사업에 대한 개요와 필요성, 중요성을 알리고, 12월호부터는 실제 사례 등을 게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호부터 '항산화, 멈추지 않을 생명의 숙제'를 주제로 한 오지운 약사의 인문학 강의가 6개월간 연재를 시작함으로써 회원들의 인문학 소양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

경기도약사회지는 지난 2007년 12월부터 매달 지부와 분회소식을 올려 회원들에게 회무소식을 전하고 있다. 또한, 학술과 경영정보, 문예 등을 아울러 월간지로 발행하고 있다. 

회지는 경기약사앱과 홈페이지에서도 E-book형태로 매월 업로드 하기 때문에 필요한 회원은 언제라도 읽어볼 수 있다.

12월호부터는 약국경영파트에 실제 약사들의 건강관리 노하우와 약국의 특화 부분을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외국인 노동자를 비롯해 한류 관광으로 늘어나는 외국인 환자들에게 대응을 잘하기 위한 목적으로 약국생활영어 내용도 올릴 예정이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