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정보기술, 의료데이터 보안 위해 제이피솔루션과 사업제휴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3-11-29 09:32

AI기반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미소정보기술(대표이사 안동욱)이 정보보안 전문기업 제이피솔루션(대표이사 박준희)과 보안사업제휴 및 의료부문 총판 계약을 맺고 메디컬 시큐리티 시장에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미소정보기술은 제이피솔루션의 차세대 융합보안솔루션 쿠스토(CUSTO) 의료부문 총판을 담당하며 제이피솔루션은 미소정보기술의 의료AI 에코시스템 '스마트빅 얼라이언스'에 합류했다. 

쿠스토 보안솔루션은 물리보안 영역과 전산보안의 사용자 인증 분야를 통합한 올인원 솔루션으로 출입통제부터 PC로그인, 방문자관리등 융합보안기능을 제공한다. 

병원 및 의료기관 환경에 맞춰 다양한 보안 정책을 적용할 수 있다. 기존에 구축돼 있는 SSO(Single Sign On)와 연동하면 업무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다. 

미소정보기술 안동욱 대표이사는 "데이터보안은 아무리 강조해도 중요한 부문이며 완벽한 폐쇄망은 없다는 생각으로 제이피솔루션과 의료데이터 보안 및 마이헬스웨이를 한층 강화해 의료진 및 연구원들이 안심하고 연구활동에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이피솔루션 박준희 대표이사는 "의료데이터 전문 미소정보기술과 파트너가 되어 좋은 사업의 기회로 생각하며 병원 보안사업과 스마트빅 얼라이언스 합류해 파트너사들의 보안기술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