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만 회원' 대구간호조무사회, 국민의힘 조명희 지지 선언

21대 국회 복지위서 간호조무사 위한 목소리·법안 공로
"조명희 의원 사회적 약자 위해 일해…공식 지지 선언"

조후현 기자 (joecho@medipana.com)2024-03-04 16:46

[메디파나뉴스 = 조후현 기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조명희 의원이 대구시간호조무사회로부터 총선 공식 지지 선언을 받았다.

4일 대한간호조무사협회에 따르면 대구시간호조무사회가 국민의힘 대구 동구·군위을 후보로 조명희 의원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한유자 대구시간호조무사회장, 동구분회장 등은 지난 2일 대구 동구 반야월역 인근 조 의원 선거사무소를 찾아 대구 동구·군위을 후보 지지선언문을 발표했다.

조 의원은 비례대표로 21대 국회에 입성해 후반기부터 보건복지위원회에서 활동했다. 22대 총선에서는 국민의힘 대구 동구·군위을 예비후보로 출마해 경선을 앞둔 상태다.

대구시간호조무사회는 조 의원이 21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간호조무사 처우개선을 위한 예산 확보, 간호조무사 시험응시자격 학력제한 폐지를 위한 목소리와 의료법 개정안 발의 등에 앞장 선 점을 지지 이유로 들었다.

대구시간호조무사회는 "조명희 예비후보가 간호조무사에 대한 부당한 차별을 해소하고 불공정하고 비상식적 법과 제도를 개선해 줄 적임자라 확신한다"며 "사회적 약자를 위해 일하는 조명희 예비후보야말로 대구 동구와 군위군의 안정적 발전을 견인할 적임자"라고 밝혔다.

조 의원은 "국민 건강 증진 필수인력으로서 간호조무사 처우 개선 및 권익 향상은 22대 국회에서도 지속돼야 한다"며 "21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경험을 바탕으로 고령화 사회 돌봄 인력이 제대로 일할 수 있도록 입법과 제도 마련에 매진하겠다. 지지에 힘을 얻어 경선과 본선에서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고 답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 작성자 비밀번호 확인 취소

    경선***2024.03.10 11:05:51

    간호조무사가 공식 지지하는 조명희 의원도 노답이네요.
    이번 대구 동구을 국민의힘 경선 
    안봐도 비디오지 뭐~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