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병원, 내달 7일 류마티스 온라인 연수강좌

류마티스·골관절염·루푸스·통풍·골다공증 진단·치료 강연

조후현 기자 (joecho@medipana.com)2024-03-05 16:35

중앙대학교병원은 내달 7일 '2024년 제16회 중앙대학교병원 류마티스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강좌는 전문의, 전임의, 전공의, 간호사, 연구원, 의료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VOD진행)으로 개최된다.

연수강좌에서는 중앙의대 류마티스내과 송정수 교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제1부에서는 ▲류마티스관절염의 진단과 치료(차의전원 정상윤 교수) ▲골관절염의 진단과 치료(가톨릭의대 윤종현 교수) ▲척추관절염의 진단과 치료(한양의대 김태환 교수) 등 강의가 진행된다.

제2부는 ▲전신홍반루푸스의 진단과 치료(건국의대 김해림 교수) ▲통풍의 진단과 치료(이화의대 이지수 교수) ▲골다공증의 진단과 치료(울산의대 김성수 교수) 등 순으로 진행된다.

제3부에서는 ▲베체트병의 진단과 치료(성균관의대 안중경 교수) ▲섬유근통의 진단과 치료(고신의대 김근태 교수) ▲류마티스다발근육통의 진단과 치료(연세의대 이상원 교수), 제4부는 ▲피부로 나타나는 류마티스 질환(동아의대 이성원 교수) ▲류마티스 질환과 생물학적제제(중앙의대 박은혜 교수) ▲류마티스 질환과 건강기능식품(원광의대 이명수 교수)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강좌는 사전등록은 온라인(https://cau.bjsolution.kr)을 통해 오는 24일까지 사전 신청 가능하다.

참석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5평점, 대한내과학회 내과전문의 평생교육 5평점, 대한내과학회 관절류마티스분과 전문의 5평점이 부여된다.

중앙의대 류마티스내과 송정수 교수는 "대한민국 국민 생명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의료의 최전선에서 고생하시는 여러 의사 선생님들을 위해 올해에는 흔하고도 중요한 류마티스 질환의 증상과 진단, 최신 치료 등에 대한 강의를 준비했다"며 "이번 연구강좌는 류마티스 질환의 각 세부분야에서 우리나라 최고 수준의 명성과 실력을 인정받은 여러 대학의 교수님들로 강사진을 구성해 다양한 류마티스 질환을 쉽게 이해하고, 최신 의료지식과 술기를 습득함으로써 진료현장에서 환자에게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