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디언트, AACR서 주요 자회사 연구결과 발표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PDO 기반 혁신신약 타깃발굴 플랫폼 소개
테라펙스, 비소세포폐암 표적항암제 후보물질 'TRX-211-399' 전임상 결과 발표

정윤식 기자 (ysjung@medipana.com)2024-04-01 09:06


그래디언트는 오는 5일부터 10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미국암연구학회 연례학술대회(AACR 2024)’에 주요 바이오 자회사들이 참가해 다양한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AACR은 자회사인 오가노이드 전문 기업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와 저분자 표적항암 신약 연구개발 기업 '테라펙스'가 참가할 예정이며, 각 사는 전시 부스와 포스터 발표를 통해 핵심 연구 성과를 알리고, 글로벌 사업 확대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먼저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는 자체적으로 구축한 세계 최대 규모의 암환자 유래 오가노이드(PDO) 뱅킹 및 독자적인 AI 기술을 적용한 PDO 기반의 혁신신약 타깃발굴 플랫폼을 개별 부스 및 포스터 발표를 통해 소개하고 글로벌 기관들과 관련 사업화 논의를 진행한다.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는 지난달 '바이오 유럽 스프링(BIO-Europe Spring) 2024'에서 전체 참여 기업의 70% 이상이 자사의 부스를 방문하고, 후속으로 다수의 해외 프로젝트 수주가 논의되고 있다며 이번 AACR 참가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테라펙스는 대표 파이프라인인 TRX-221에 이어 자체 역량으로 발굴한 비소세포폐암 표적항암제 예비 후보물질인 TRX-211-399에 대한 전임상 결과를 포스터 발표한다. TRX-211-399은 EGFR 엑손20삽입변이 비소세포폐암 표적치료제로, 해당 영역은 아직까지 승인된 저분자 화합물이 없어 미충족 의료 수요가 큰 만큼 이번 발표를 통해 TRX-211-399의 경쟁력과 차별성을 보여줄 예정이다.

그래디언트 바이오WG 이진근 그룹장은 "그래디언트는 꾸준한 국내외 전략적 투자를 통해 세계에서 유일하게 오가노이드 기반의 AI 신약 타깃 발굴과 혁신신약 개발, 액체생검 진단 기술을 모두 사업 포트폴리오로 갖추고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며 "이번 AACR 참석을 통해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의 도약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