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성모병원, 무릎 인공관절 로봇수술기(ROSA) 도입

짐머바이오메트사 '로사' 도입…21일 축복식

조후현 기자 (joecho@medipana.com)2024-05-22 09:42

부산성모병원이 무릎 인공관절 수술 정확성과 안전성을 한층 끌어올리기 위해 로사(ROSA) 로봇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부산성모병원은 로사 도입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21일 병원 3층 수술실에서 축복식을 가졌다.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짐머바이오메트사 로사(ROSA) 로봇은 전문의 숙련도에 정교함을 더해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인공관절수술을 제공한다. 로봇 기술은 수술 중 오차 범위를 최소화하여 더 높은 안전성을 보장하며, 무릎 주변 조직의 손상을 줄여 환자의 빠른 회복을 돕는다.

축복식에는 윤민우 남구보건소장, 조영만(세례자요한) 기획실장, 구수권 병원장, 이행우 진료부원장을 비롯한 병원 보직자 및 직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축복식은 김원석(아우구스티노) 원목실장 신부가 집전해 복음 및 보편지향기도 낭독, 축하인사, 축복식(성수), 마침예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구수권 부산성모병원장은 "의료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환자들에게 보다 나은 치료 결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로봇을 활용한 무릎 인공관절 수술이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다 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