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 약학대학 총동문회, 제34회 정기총회 개최

채수명 총동문회장 "새내기 세미나, 개국 컨설팅 등 진행할 예정"

문근영 기자 (mgy@medipana.com)2024-06-04 10:14

경성대학교 약학대학 총동문회가 지난 1일 부산롯데호텔에서 제34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총회에는 이종근 경성대총장, 강재선 약대학장, 변정석 부산시약사회장, 최창욱 부산시약 총회의장·부산마퇴본부장, 박성수 부산약사신협이사장, 이재경 울산약사신협이사장, 모교교수, 각 구 분회장, 임무홍 재부약대동문협의회장, 각 재부약대동문회장, 제약도매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채수명 총동문회장은 "현재 기존 동문회 활동 외에 금융, 상가임대차보호법, 건기식소분사업 등 개국가에 필요한 세미나를 실시했으며, 앞으로 새내기 세미나, 개국 컨설팅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약국간 교품 어플도 개발 중으로, 임기동안 꼭 필요한 사업에 집중해 반드시 결과를 내겠다"면서 "작지만 강한 동문회, 선후배가 화합하고 발전하는 동문회를 다같이 만들어 나가자"고 전했다.

이종근 경성대 총장은 축사를 통해 "경성대약대는 우수한 교육과 헌신적인 교수진들의 노력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약학인을 양성해 국민 건강보건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경성대약대가 세계적인 약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광훈 대한약사회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총회 개최를 축하했다.

변정석 부산시약사회장은 “부산시약사회가 이뤄 놓은 전국 최고 결집력과 화합은 이 자리에 계신 회원들께서 이뤄 주신 결과로, 이렇게 모여진 힘은 부산 전체 약사의 자랑이 됐다“며 ”앞으로도 회원들에게 실질적 혜택이 돌아가는 대내사업과 올바른 약사직능 회복을 위한 대외사업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회원 108명 참석으로 성원된 총회는 지난해 세입세출 약 3564만원과 올해 사업계획 및 그에 따른 예산 약 4643만원, 장학기금 결산 등을 승인했다. 또한 이날 허우국 허바허바디자인 대표는 장학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 

아울러 경성대약대 댄스동아리 ‘도트’, 밴드동아리 ‘램피지’, 김동훈·신성범 동문 색소폰 연주, 경성대예대 공연이 열렸으며, 각 기수별 모임, 신입회원 소개 및 기념품 전달이 진행되는 등 동문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수상자
공로패=김민정 김연석 서정효
감사패=이장우 엄지은
표창패=송유미 손원규
 

관련기사보기

이런 기사
어때요?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