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화, '고구마알밤차' 출시‥당·칼로리·카페인 모두 제로

최봉선 기자 (cbs@medipana.com)2024-07-15 10:58

일화가 차(茶) 시장 성장세에 힘입어 블렌딩 티 음료 포트폴리오 확장에 본격 집중한다.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대표 김윤진)는 프리미엄 블렌딩 티 음료 '일화차시'의 신규 플레이버 '고구마알밤차'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MZ 세대 중심의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생수 대용으로 차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와 취향을 반영해 개발됐다. 고구마와 볶음 알밤을 활용하여 고소한 맛과 달콤한 향을 구현한 티 음료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물 대신 간편하게 수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고구마알밤차'는 국내산 고구마농축액과 볶은알밤추출액을 사용해 원재료가 지닌 고유한 풍미를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당, 칼로리, 카페인을 모두 배제한 제로 음료로서 건강 관리나 체중 감량 중에도 수분 보충을 위해 부담없이 마시기 좋다.

이번 제품은 500ml 페트(PET) 타입의 RTD(Ready-to-Drink) 음료로 휴대가 간편해 이동 중에도 부담 없이 섭취 가능하다. 여름철 수요가 증가하는 액상차 형태로 티백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을뿐 아니라 냉장 보관 후에 차갑게 마시면 더욱 풍성한 원재료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패키지 디자인은 기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되 앞면에 알밤과 고구마를 형상화한 이미지를 삽입하여 원재료를 강조했다. 또, 전체 배경색에 베이지 톤의 옅은 갈색을 사용하여 제품에 담긴 맛과 향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신제품은 일화의 온라인 공식 자사몰인 '일화몰'을 비롯해 쿠팡, G마켓, 11번가, 일화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같은 라인업 제품으로 늙은 호박과 팥을 활용한 ‘일화차시 호박팥차’는 판매처를 확대해 현재 CU, GS25, 세븐일레븐 등 주요 편의점에서도 구입 가능하다.

한현우 일화 식품사업본부장은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에 따라 소비자의 일상에 '가벼워지는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당, 칼로리, 카페인 모두 함유되지 않은 '고구마알밤차'를 출시하게 됐다"며, "차를 즐기는 2030세대들이 꾸준히 증가하는 흐름에 발 맞춰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티 음료를 개발해 시장 내 입지를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화차시'는 일화가 2021년 선보인 제로칼로리 블렌딩 티 음료 브랜드로, 기존의 피치캐모마일티, 키위그린티, 허니자몽블랙티 3종을 올해 초 제로 버전으로 리뉴얼해 출시한 바 있다. 지난달에는 유자민트티를 새롭게 선보이는 등 라인업을 확대하며 제로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