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위 소위원회 구성…1소위 보건의료인 5명 포진

1소위원장에 민주당 강선우, 2소위원장에 국힘 김미애
의사 출신 이주영 1소위-김선민 2소위…내년 7월 상호 교대

조후현 기자 (joecho@medipana.com)2024-07-16 11:08

민주당 강선우 의원, 국민의힘 김미애 의원
[메디파나뉴스 조후현 기자] 국회가 전반기 보건복지위원회 소위원회 구성을 의결했다.

법안심사제1소위원회에는 ▲의사 출신 더불어민주당 김윤, 국민의힘 서명옥, 개혁신당 이주영 ▲약사 출신 민주당 서영석 ▲간호사 출신 민주당 이수진 등 보건의료인 출신 의원 5명이, 법안심사제2소위원회엔 ▲의사 출신 국민의힘 한지아, 조국혁신당 김선민 등 2명이 포진됐다.

복지위는 16일 전체회의를 열고 전반기 소위원회 구성을 의결했다.

먼저 1소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간사 강선우 의원이 맡는다. ▲민주당에선 강 소위원장을 비롯해 김윤·남인순·백혜련·서영석·이개호·이수진·전진숙 의원 등 8명 ▲국힘의힘은 김미애·서명옥·안상훈·최보윤 의원 등 4명 ▲비교섭단체에선 개혁신당 이주영 의원이 위원으로 참여하게 됐다.

강선우 1소위원장은 "최소한의 삶을 넘어 기본적인 삶을 보장하는 대한민국을 위해 맡을 역할을 충실히 잘 할 것"이라고 말했다.

2소위원장은 국민의힘 간사 김미애 의원이 맡았다. ▲국민의힘에선 김 소위원장을 비롯 김예지·백종헌·한지아 의원 등 4명 ▲민주당에선 강선우·김남희·박희승·서미화·소병훈·장종태 의원 등 6명 ▲비교섭단체에선 조국혁신당 김선민 의원이 참여한다.

김미애 2소위원장은 "어려움에 있는 분들의 의견을 새겨듣고 법안 논의 과정에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위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당 이수진 의원, 국민의힘 백종헌 의원

예산결산심사소위원회는 ▲민주당 이수진 의원을 소위원장으로 김남희·김윤·박희승·서미화·이개호·장종태·전진숙 의원 등 8명 ▲국민의힘 김미애·김예지·서명옥·안상훈 의원 등 4명 ▲조국혁신당 김선민 의원 등 13명으로 구성됐다.

이수진 예산결산심사소위원장은 "국민 혈세가 보건의료와 복지 분야에서 제대로 쓰여질 수 있도록 역할하겠다"고 말했다.

청원심사소위원회는 국민의힘 백종헌 의원이 소위원장을 맡고, 민주당 강선우 의원과 남인순 의원 등 3명이 참여한다.

백종헌 청원심사소위원장은 "국민 목소리를 가장 가까이서 경청하고 그 뜻을 국정운영에 제대로 반영하는 청원심사소위원회가 되도록 맡은 바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의결된 소위원회 구성은 1년 뒤인 내년 7월부로 일부 변동된다.

먼저 강선우 1소위원장과 김미애 2소위원장은 상호 교대한다. 국민의힘에선 최보윤 의원과 김예지 의원이 상호 교대하고, 비교섭 단체에선 개혁신당 이주영 의원과 조국혁신당 김선민 의원이 상호 교대하게 된다.

이런 기사
어때요?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