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신제약, 숏폼으로 배우는 통증 케어… 디지털 소통 강화

짧고 직관적인 콘텐츠를 선호하는 트렌드… ‘신통방통’ 및 ‘신비사전’ 숏폼 시리즈로 건강 정보 전달
계절별 상황별 주제 담아 공감대 형성… ‘골반 통증 완화 방법과 스트레칭’ 영상 13만 회 돌파

최인환 기자 (choiih@medipana.com)2024-07-18 09:03

신신제약이 짧고 직관적인 콘텐츠를 선호하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숏폼 영상을 통해 디지털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신신제약은 지난 3월부터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상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통증과 예방법을 알려주는 '신통방통' 시리즈와 누구나 한 쯤 궁금해할 한 생활 속 건강 팁을 담은 '신비사전'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신통방통 시리즈는 계절과 상황에 따라 시의적절한 주제를 선정하고, 제약사만의 전문성을 담은 팁을 소개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5월 공개된 '골반 통증 완화 방법과 스트레칭' 영상은 다리를 꼬는 등 올바르지 않은 자세로 골반과 허리에 통증이 있는 직장인들의 주목을 받으며 조회수 13만회를 넘었다.

신신제약은 7월에는 여름을 맞아 '계곡 물놀이에서 입기 쉬운 부상인 발목염좌' 영상을 공개한데 이어 '휴가철 졸음운전을 물리치는 방법' 등 다양한 휴가철 팁을 소개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신통방통 시리즈는 총 10편, 신비사전 시리즈는 총 4편 공개됐으며, 계속해서 유용하고 활용도 높은 건강 팁 시리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신신제약은 디지털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신신 에어파스F 크루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6월 23일까지 자사 인스타그램을 통해 운동 러버, 스포츠 동호회, 신체 활동이 많은 직업군 등 에어파스F가 필요한 크루를 모집한 결과, 개인 1363명, 단체 515팀이 지원하면서 총 27:1이라는 높은 경쟁률로 성황리에 마감됐다.

신신제약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는 "신신제약 SNS 채널은 단순히 마케팅 전략 차원을 넘어 소비자들에게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장기적인 신뢰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정보를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보기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