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다이어리, 삼성헬스에 예상 당화혈색소 알고리즘 출시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4-07-25 08:18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닥터다이어리(대표 송제윤)는 삼성전자의 종합 건강 관리 서비스 삼성 헬스의 혈당 서비스에 예상 당화혈색소 수치 서비스를 연동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연동을 통해 삼성 헬스 사용자는 삼성 헬스 앱 내 혈당서비스에서 일정 조건의 데이터를 입력하면 닥터다이어리가 제공하는 예상 당화혈색소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당화혈색소(HbA1c)는 헤모글로빈과 같은 혈색소 중에서 포도당에 의해 당화된 것을 %로 수치화해 표준화한 것이다. 당화혈색소는 지난 2~3개월간의 평균적인 혈당을 반영한다. 

삼성 헬스 사용자는 앱 내에서 편리하게 예상 당화혈색소 수치를 확인해 이를 바탕으로 식단 및 운동 관리를 통해 혈당관리를 하는데 도움을 받는다. 

특히 이번 글로벌 헬스케어 플랫폼 삼성 헬스에 닥터다이어리의 예상 당화혈색소 API 연동은 수년간 쌓아온 닥터다이어리의 혈당 노하우와 알고리즘의 기술을 인정 받는 사례로 주목된다. 

송제윤 닥터다이어리 대표는 "삼성 헬스에 당사의 예상 당화혈색소 예측 알고리즘이 탑재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당화혈색소 수치를 인식하고 효율적으로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다"고 말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