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코세라와 mRNA 기술 무료 강좌 개설

STEM 교육 기술 활용 위한 공동 의지 표명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4-08-22 09:31

모더나는 글로벌 온라인 학습 플랫폼 코세라(Coursera)와 파트너십을 맺고, mRNA 기술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제공하는 3개 모듈로 구성된 '의약품으로서의 mRNA 기술(mRNAs as Medicines)' 강좌를 개설한다고 22일 발표했다. 

모더나의 전문가들이 직접 설계한 이번 강좌는 mRNA 의약품의 작용 원리와 잠재적 응용 분야에 대해 다루며, 코세라에 등록한 모든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트레이시 프랭클린(Tracey Franklin) 모더나 최고 인사책임자는 "모더나에서 우리는 학습에 몰두하며, 교육 접근성 확대를 통해 우리의 삶과 지역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는다"며 "코세라와의 협력을 통해 무료 강좌를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이 mRNA 과학을 더 깊이 이해하고, mRNA 기술이 새로운 의학 시대를 대표하는 방식과 인류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힘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니 베이커-스타인(Marni Baker-Stein) 코세라 최고 콘텐츠 책임자는 "우리는 의약품으로서의 mRNA 기술 강좌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 학습자들이 모더나의 전문가로부터 생명을 구하는 혁신적인 mRNA 기술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는 mRNA 기술 강좌를 통해 학습자들은 단백질과 mRNA의 구조 및 생성 방법, 인체에서의 역할에 대해 탐구한다. 

또한 전통적인 저분자 의약품의 특성과 기술적 진보가 어떻게 단백질과 mRNA를 치료제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지, mRNA 의약품이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잠재력, 예로 백신, 치료제, 유전 질환 및 재생 의학 응용에 대해서도 다룬다. 

모더나와 코세라의 강좌는 전 세계 학습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