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존경받는 병원인상' CEO부문 유태전 인봉의료재단 이사장

병협, 16일 롯데호텔서울에서 제15회 종근당 존경받는 병원인상 시상식 진행 예정

김원정 기자 (wjkim@medipana.com)2025-04-15 09:36

대한병원협회(회장 이성규)와 종근당(대표이사 김영주)이 공동으로 제정해 시상하고 있는 '종근당 존경받는 병원인상' CEO부문에 유태전 인봉의료재단 이사장<사진>이 선정됐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종근당 존경받는 병원인상은 CEO부문과 병원인 부문으로 나눠 선정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해 오고 있다.

CEO 부문에 선정된 유태전 이사장은 검찰 의료 자문위원과 국가배상심의위원으로 약 40년간 법질서 확립에 노력했으며 민주평화통일 자문위원으로 활동을 해 왔다. 또한 30년 이상 국제 라이온스협회(총재 역임)에서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했다. 

유태전 이사장은 의료계 전문지인 의계신문 회장으로서 올바른 의료정책 및 의학정보 제공을 통해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했다. 

또 전국중소병원협의회장, 서울특별시병원회장, 대한병원협회 임원 및 회장 등을 역임하며, 병원 의료서비스 산업 발전과 국민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및 재정 안정화에도 크게 공헌한 바 있다. 

신종 전염병에의 대처, 병원 노사협력 등 대정부·대국회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보건의료 서비스 발전에도 크게 기여했다. 

대한병원협회의 법정단체 등록과 기관지인 병원신문의 한글 표기, 인터넷 병원신문 창간 등을 주도한 공로도 인정됐다. 

병원인 부문에는 김암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의무원장, 박현미 가천대학교 길병원 기획조정실장, 신동욱 차의과학대학 구미차병원 기획실장, 이진섭 세브란스병원 경영지원팀장, 서영권 청주효성병원 임상지원부 이사 등 5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제15회 종근당 존경받는 병원인상 시상식은 병원신문 창간 39주년 기념식과 함께 오는 16일 오후 6시30분에 롯데호텔서울에서 개최된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