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MOU

업무협약 통해 장애유형별 맞춤형 건강검진 대상자 연계 등 다양한 사업 진행 예정

박민욱 기자 (hop***@medi****.com)2022-06-16 14:56

[메디파나뉴스 = 박민욱 기자] 경기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분당서울대병원 위탁운영)가 도 내 장애인의 건강검진 활성화를 위해 16일 장애친화건강검진기관인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건강증진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는 지역 장애인의 건강권과 보건의료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역 내 병·의원, 보건소, 복지관, 장애인 단체 등과 연계해 도내 장애인에게 필요한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 및 다양한 건강관리 사업을 실행하고 있다.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건강증진센터는 장애인의 국가건강검진 수검률을 높이고 있으며, 이를 통해 건강위험요인 및 질병의 조기발견 등 다양한 검진사업 수행으로 지역 장애인의 효과적인 건강관리에 앞서고 있다.

특히,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은 장애유형별 맞춤형 검진 장비 및 편의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장애인이 일반건강검진, 암 건진 등 국가건강검진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실시할 수 있도록 장애 특성을 고려한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지역 장애인의 이용 만족도가 매우 높은 장애친화병원이다.

이에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는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유형별 맞춤형 건강검진을 위한 대상자 연계 ▲장애관련 단체 및 기관 연계 ▲검진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활동 ▲검진 수행인력 교육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장 분당서울대병원 재활의학과 임재영 교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인 검진 관련 다양한 협력활동을 제공할 것”이라며, “장애인의 건강권과 의료·복지 접근성 향상 및 장애인 삶의 질을 증진시키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관련 문의는 경기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031-706-0086)로 하면 된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