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인제약, 당뇨병 치료 복합제 '포사린플러스정' 출시

다파글리플로진·시타글립틴 성분 복합…9월 2일 발매

허** 기자 (sk***@medi****.com)2023-09-03 14:35

환인제약(대표이사 이원범)은 당뇨병 치료제인 '포사린플러스정10/100밀리그램'을 2일 발매했다고 밝혔다.

포사린플러스정10/100mg은 다파글리플로진 성분과 시타글립틴 성분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복합제다. 

제2형 당뇨병 약물치료 시 사용되는 약물 계열 중 SGLT2 억제제인 다파글리플로진과 DPP-4 억제제인 시타글립틴의 이중 작용을 통해 당뇨병에 대한 치료 효과를 나타낸다.

다파글리플로진은 신장에서 포도당의 재흡수를 억제하여 소변으로 당 배설을 증가시키며, 시타글립틴은 인크레틴을 증가시켜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키고 글루카곤 분비를 감소시켜 혈당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보인다.

당뇨병의 약물치료 시 혈당조절을 위해 진단 초기부터 병용요법을 적극적으로 고려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파글리플로진과 시타글립틴의 복합제인 해당 품목은 각 유효성분의 병용투여가 적합한 환자에게 복용의 편리함이 향상된 치료 옵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식사와 관계없이 1일 1회 투여가 가능하다는 편의성도 장점으로 꼽았다.

한편 포사린플러스정10/100mg의 상한약가는 846원/정이며, 30정/PTP 단위로 출시된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