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영, 쥴릭파마가 지분 인수 가능성에 '사실무근'

자문사 선임 절차 진행 등 보도에 지오영 반박…업계서도 가능성 낮아

허** 기자 (sk***@medi****.com)2023-10-19 17:04

지오영은 모 경제지에서 보도된 '쥴릭파마, 지오영 인수 물밑 추진'기사는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이는 19일 일부 언론에서 쥴릭파마 측이 지오영 지분 인수를 위한 자문사 선임 절차에 나섰다고 보도했으나, 이는 맞지 않다는 지적인 것.

앞서 블랙스톤은 지오영 매각 주관사 선정을 위해 제안서를 접수받고 지난 7월경에 모간스탠리를 지오영 매각주관사로 낙점한바 있다.

현재 블랙스톤은 지오영 지주사(조선혜지와이홀딩스)의 지분 71%를 차지하는 SHC Golden을 지배하고 있다.

이에 블랙스톤→SHC Golden→조선혜지와이홀딩스→지오영으로 지배구조가 이뤄져 있으며, 조선혜지와이홀딩스는 지오영 지분 99%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블랙스톤이 지난 2019년 인수 당시 1조원 이상을 투입한 상태로, 현재 보유한 조선혜지와이홀딩스 지분 71.25%의 매각가로 약 2조원까지 거론되고 있다는 점에서 이같은 내용은 가능성이 낮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업계 일각에서는 과거 지오영과 블랙스톤이 쥴릭파마코리아의 인수 가능성을 검토한 바 있다는 내용 등이 전해지며 해당 건에 대해서는 의구심을 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