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의료원 '2023 이화국제의료세미나'

몽골 등 4개국 24명 의료진 참석

조후현 기자 (joecho@medipana.com)2023-10-24 10:30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이 '2023 이화국제의료세미나'를 개최했다.

이화의료원은 지난 21일 이대서울병원 컨벤션센터에서 이화국제의료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윤하나 국제의료사업단장(비뇨의학과)을 포함한 이화의료원 의료진과 볼드사이한 몽골 UB송도병원장 등 4개국 의료진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보구녀관을 포함해 VIP 병동, 중환자실, 헬리포트 등 이대서울병원의 주요 시설을 견학한 뒤 컨벤션센터에서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원격의료(Telemedicine, 좌장: 주웅 이대서울병원 산부인과 교수) ▲심장과 폐 질환 관리(Management of heart & lung diseases, 좌장: 원태희 이대서울병원 심장혈관흉부외과 교수, 볼드사이한 몽골 UB송도병원장) ▲첨단의료(Advanced medicine, 좌장: 심봉석 이대서울병원 비뇨의학과 교수, 강경호 이대서울병원 외과 교수) ▲이화의료원 국제의료(EUMC for your health, 좌장: 윤하나 이대서울병원 비뇨의학과 교수) 등 네 개 세션으로 이뤄졌다.

윤하나 국제의료사업단장은 "이화의료원은 동양 최대의 여성 의료기관으로서 다양한 나라 의료기관 및 정부 등과 지속적으로 협력해오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인류를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고 구한다는 공통의 신념을 공고히하고 각국 간의 유대와 신뢰를 더욱 강화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