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Medical Korea 2023 in UAE' 현지 행사 개최

이정수 기자 (leejs@medipana.com)2023-11-06 11:08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지난달 31일 UAE 아부다비(두짓타니 호텔)에서 'Medical Korea 2023 in UAE(메디컬 코리아 거점공관 사업)' 행사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아랍에미리트 대한민국 대사관, 아부다비 보건청(DoH, Departement of Health), G42 Healthcare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진흥원이 주관했다.

'의료분야 디지털·AI'라는 주제로, 한국과 UAE의 병원에서 디지털·AI 기술을 이용한 임상 사례와 한국의 디지털 및 의료AI 기업들이 소개됐으며, 4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한국의 디지털 헬스케어 정책 현황과 K-디지털헬스케어 사례 및 향후 발전 방향 ▲디지털 인프라 기반의 스마트병원 구축 ▲중환자의학에서의 디지털 헬스케어 등이 발표됐다.

이지케어텍, 루닛, 에임매드, 뉴로핏, 에어스메디컬, 휴런, 삼성서울병원, 애드에이블, 피플앤드테크놀러지, 웨이센 등 참가 기업·의료기관 IR 설명회, 1:1 상담회 등도 진행됐다. 

진흥원 관계자는 "아랍에미리트는 한국과 1980년 수교 이래 긴밀히 협력해왔고, 2018년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된 이후, 이에 걸맞은 포괄적이고 전 방위적인 협력 관계를 지속 유지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많은 수의 UAE 국비환자가 매년 한국의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등 보건의료분야에서 특히 긴밀히 협조하고 있는 양국의 관계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로까지 그 협력의 장을 넓혀 가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기업과 의료기관이 현지 시장에서 실질적인 성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