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주의 제주 화장품 '아꼬제', 2024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참가

친환경 패키지 바디케어 및 헤어케어 신규 라인 '에코제' 선보여
원료 차별성 활용한 제품 개발…제주 화장품에 대한 관심 확인

문근영 기자 (mgy@medipana.com)2024-04-05 12:09

자연주의 제주 화장품 아꼬제가 '2024 코스모프로프 월드 와이드 볼로냐'에 참가해 자체 브랜드와 신규 라인 'ECOJE(에코제)'를 유럽 시장에 알렸다고 5일 밝혔다.

1967년부터 시작한 코스모프로프는 올해 55회째 개최됐으며, 화장품 등 제품과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화장품·미용 산업 박람회다.

아꼬제는 지난해에 이어 연속으로 전시회에 참가해 자사 제품을 인지하는 관람객이 많았으며 글로벌 고객사로부터 판매 경로 문의 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유럽 현지뿐만 아니라 러시아, 우크라이나, 중동 바이어 및 관람객도 다수 참가해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기회였다고 설명했다.

특히 친환경 패키지에 담긴 에코제의 바디케어, 헤어케어 신규 라인을 소개했다며, 전략적 파트너 NOTRAC(노트랙)이 우유팩을 활용해 개발한 ECOJE의 유럽 타겟 시장 가능성을 확인하는 시간이었다고 부연했다.

이어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편리성과 안정성을 갖춘 호텔 어메니티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 고객사 이목을 끌며 유럽 시장 진출에 첫걸음을 내딛었다고 덧붙였다.

아꼬제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환경 및 건강에 관심 증가함에 따라 지속가능성 및 친환경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고 있다"며 "원료에 대한 관심을 가져 자연성과 친환경성을 강조하는 브랜드가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 “K 뷰티와 제주 화장품에 대한 관심과 인식이 확실히 높아진 것을 체감했다. 한국의 스킨케어 제품은 세밀하고 혁신적인 성분을 사용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특히 제주 원물을 담은 화장품의 뛰어난 품질뿐만 아니라 친환경적인 가치까지 더해져 지속 가능한 친환경 용기에 대한 관심이 집중된 것을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보기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