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슈진단, 대한치매학회서 일렉시스 뇌척수액검사 소개

전세계 치매 진단 지침에 활용되는 알츠하이머 척수액 검사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4-04-22 09:27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은 지난 20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진행된  '2024 대한치매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회서 한국로슈진단은 작년 7월 식약처 허가를 받고 국내에 도입된 '일렉시스(Elecsys) β-Amyloid(1-42) CSF II(이하 Abeta42)'와 '일렉시스(Elecsys) Phospho-Tau(181P) CSF(이하 pTau181)' 분석 검사를 소개했다. ,

알츠하이머 척수액 검사는 현재 전세계 치매 진단 지침에 활용되고 있으며, 2021년 개정된 대한치매학회 국내 치매 임상 진료 지침에도 아밀로이드 PET 검사와 함께 경도인지장애 및 치매 환자에서 알츠하이머병 진단 정확도를 높일 수 있어 높은 근거 수준으로 고려할 수 있다고 명시돼 있다. 

로슈진단 일렉시스 CSF 검사의 경우 PET 영상 판독과 우수한 일치성을 보이며(양성일치율 90.9%, 음성일치율 89.2%), PET 스캔 비용 대비 높은 효과성을 제공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방사성 추적자를 주입하지 않고 검사하여 안전하다.

킷 탕(Kit Tang) 한국로슈진단 대표이사는 "알츠하이머형 치매에 대한 사회적 부담은 더욱 커질 것이다"라며 "한국로슈진단은 앞으로도 알츠하이머 진단 솔루션을 국내에 신속히 도입해 조기진단을 통한 치매 환자의 적절한 치료와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