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학회 이미옥 회장, 과학기술훈장 혁신장 수훈

2024년 과학기술·정보통신의 날 맞아 과학기술진흥 유공

조해진 기자 (jhj@medipana.com)2024-04-23 06:17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이미옥 교수<사진>가 22일 '2024년 과학기술·정보통신의날' 기념식에서 과학기술진흥 유공을 인정받아 과학기술훈장 혁신장을 수훈했다.

이미옥 교수는 분자약물학 연구자로 만성 인체질환의 치료타겟 발굴과 신약후보물질 연구로 150여 편의 우수한 논문을 발표하는 등 탁월한 연구업적을 남겼으며, 산학협력과 기술교류를 통한 신약 원천기술 개발로 약학 발전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또한, 기초의과학연구센터장 (생체지질인터액토믹스연구센터)으로서 의과학 융복합연구를 활성화하고, 활발한 학회 활동으로 첨단약학 분야의 국제교류 활성화, 과학기술계 여성 인재 활용 및 과학기술 미래 세대의 양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유공자로 선정됐다.

이미옥 교수는 현재 (사)대한약학회 회장으로서 대전환시대에 글로벌 약학을 선도하고자 첨단 바이오제약 융복합 연구의 활성화와 미래지향적 약학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힘쓰고 있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과학기술인의 자긍심과 명예를 진작시키기 위해 과학기술 발전에 헌신한 과학기술 유공자를 발굴, 1975년부터 매년 과학의 날인 4월 21일에 과학기술 진흥 유공자를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