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협, 간호사 취업 정보 담은 'Be Nurse, 취업가이드북' 제작

이정수 기자 (leejs@medipana.com)2024-05-14 16:51

대한간호협회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는 간호사 취업 활동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 제공과 도움을 주기 위해 'Be Nurse, 취업가이드북'을 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Be Nurse, 취업가이드북'은 간호대학 졸업예정자와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간호사, 그리고 재취업을 준비하는 간호사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취업 준비부터 근로계약 때까지 필요한 사항과 반드시 확인할 내용까지 취업 활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는 'Be Nurse, 취업가이드북'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국·내외에서 제작된 여러 취업가이드북을 검토한 뒤 인하대학교 간호학과 김지영 교수와 이듀리 라라노무법인 노무사를 자문단으로 참여시켜 제작했다.

'Be Nurse, 취업가이드북'은 총 4개의 챕터로 구성됐다. ▲간호사로 일하기에선 간호사 고용형태와 근무형태에 대한 정보를 ▲취업활동시작에서는 취업활동을 위한 사전 준비 사항과 이력서 작성 방법, 면접 준비 방법 등을 담았다.

또 ▲근로자로서 보호 받기에서는 근로계약 시 확인해야 할 사항과 급여명세서에 대한 안내사항을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에서는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에서 제공하는 교육 지원 프로그램 안내와 활용 방법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알려주고 있다.

'Be Nurse, 취업가이드북'은 E-book으로 제작돼 RNJOB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며, 소책자로도 제작돼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 전국 10개 권역에 배부됐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