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약사, '제19회 경기약사학술대회'서 팜-딥테크 서비스 공개

'변화하는 미래 약료'와 '최신 약국 경영 상담' 다루는 약국 디지털 전환 테마 부스 마련
'사이렌 RX'와 '메디어리(mediary)' 등 상세 공개

조해진 기자 (jhj@medipana.com)2024-06-04 10:45

'약국체인, 약사 플랫폼 기업' 참약사(대표 김병주)가 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19회 경기약사학술대회'에 부스로 참여한다.

경기도 개국 약사 및 약업 관계자 약 3000명이 집결하는 상반기 최대 행사인 만큼, 참약사 또한 만반의 준비를 통해 약국 공동체 사업과 추진중인 여러 팜-딥테크(Pharm-Deep tech) 서비스를 소개할 계획이다. 

경기도약사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제19회 경기약사학술대회'는 건강기능식품 소분 사업이나 지역사회 통합돌봄 등 약사의 직능을 넓히고 새로운 지식배움의 장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는 영역에 집중할 예정이다. 

참약사 부스 또한 이에 맞추어 '약사의 전문성 향상과 변화하는 미래 약료 서비스'에 중점을 둔 약국 디지털 전환을 부스의 테마로 잡았다. 

대표적으로 '사이렌 RX'라는 마이 데이터 사업을 탑재한 간편한 처방전 접수 및 상담 시스템 그리고 '메디어리(mediary)'라는 AI 기반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두 서비스 모두 참약사 회원약국만 진행할 수 있어 보다 진화된 미래 약료를 선점하고 싶은 약사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특히 매출 구조에 대한 부분까지 섬세하게 조정해 새로운 변화에 도전하는 약사 개인의 불안감을 공동체가 함께 나누는 방식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차별화된 PB제품과 공동구매제품의 실물을 현장 확인할 수 있으며, 약사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개국 상담 및 매출 고민도 함께 나눌 예정이다. 상권분석에서부터 법무 지원, 인·익스테리어 컨설팅, 오픈 운영지원 등 약국 개국과정의 전 과정을 현장 프로모션과 함께 확인받을 수 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증거중심(evidence-based) 약국경영과 VMD와 연계한 약국매출 올리는 비법, POS를 통한 환자 데이터 연계 매출 상승 비법 등 참약사만의 노하우도 설명한다.   

현장에서만 주어지는 증정품과 학술자료, 약학전문도서 팜웨이 할인 혜택, QR설문 이벤트 및 SNS 친구추가 이벤트 등 다채로운 부스 내 행사도 마련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