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약, 타이중시약사회 방문 기념 환영만찬 열어

양국 직능 발전 및 친목 도모 목적으로 상호교류 강화 약속
변정석 회장 "양회, 지속적으로 왕래하며 우의와 형제애 다져"

문근영 기자 (mgy@medipana.com)2024-07-08 19:08

부산시약사회가 지난 5일 코모도호텔에서 타이중시약사공회 방문을 기념하는 환영만찬을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양측은 18년 우정을 확인하고 양국 직능 발전과 친목 도모를 위해 상호교류 강화를 약속했다. 

양회는 2006년 자매결연을 맺은 뒤 양국을 번갈아 방문하며 교류를 이어왔다. 올해는 양국 약국의 사회환경 공유를 통해 미래 약사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타이중시약사공회-부산시약사회 보건정책교류세미나’를 부산에서 개최하게 됐다. 

변정석 회장은 환영사에서 “18년 전 처음 자매결연을 맺은 양회는 지속적으로 서로 왕래하며 우의와 형제애를 다져 왔고, 지난해 1월 대만에서 자매회 재협약을 맺음으로서 우정을 이어갈 수 있었다”며 “올해 보건정책교류세미나를 통해 양회가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회원 간의 친목을 더 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진진성 타이중시약사공회 이사장은 “부산시약사회의 환영에 감사드린다.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서로를 오가며 깊은 우정을 나눴는데, 코로나로 수년간 만나지 못하다가 이렇게 다시 만나게 돼 굉장히 기쁘다“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서로 배우고 귀한 경험을 교환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시약사회는 타이중시약사공회 방문을 기념해 ‘손잡고 어깨를 나란히, 우정은 영원히’라는 의미인 ‘휴수병견 우의장존(攜手並肩 友誼長存)’이 새겨진 왕관과 선물을 전달했다. 

아울러 옥태석 자문위원이 양회의 우정이 변함없이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그린 문인화 ‘군자지교(君子之交)’도 전달했다.

한편, 타이중시약사공회는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4박 5일간 부산에 체류하며 보건정책교류세미나 등을 진행했다.
 

관련기사보기

부산시약, 24일 '2024년 제1차 이사회' 개최

부산시약, 24일 '2024년 제1차 이사회' 개최

부산시약사회가 24일 약사회관에서 '2024년 제1차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변정석 회장은 회의에 앞서 "부산시약사회는 현재 규정과 정관에 따라 원칙에 의거하여 회무를 진행하고 있다"며 "대한약사회 감사단도 놀랐을 만큼 많은 일을 했고, 지금도 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궁금한 사항이나 의견이 있으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해달라"면서 "고견을 겸허히 받아들여 더 발전하는 약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이사회는 이사 97명 중 참석 44명, 위임 35명으로 성원됐으며, 지난해 제3

부산시약, 약국경영 활성화 위한 만성질환 상담력 강화 세미나 개최

부산시약, 약국경영 활성화 위한 만성질환 상담력 강화 세미나 개최

부산시약사회 약국경영지원단이 지난 23일 약사회관에서 '약국경영 활성화를 위한 만성질환 상담력 강화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부산시약사회원을 대상으로 무료로 개최된 강의는 선착순 100명을 모집했으나, 만성질환 상담에 대한 약사들 관심과 열의로 수강 정원을 넘어 대기 인원이 발생하기도 했다. 이번 세미나는 '당뇨·비만·위장병, 영양소로 만성질환 상담하기'를 주제로 열렸으며 ▲당뇨병의 진정한 이유는? 인슐린 수용체의 문제(송정숙 보험위원장) ▲당뇨환자 다이어트 약국에서 상담하기(이향란 학술교육&m

부산시약업협의회, 제41회 정기총회 개최…정현국 신임회장 추대

부산시약업협의회, 제41회 정기총회 개최…정현국 신임회장 추대

부산시약업협의회가 지난 25일 블랙웍에서 제41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신임 정현국 회장을 추대했다고 26일 밝혔다. 하만용 회장은 "그동안 부족하지만, 부산의 더 나은 약업 환경을 만들고, 부산시약업협의회의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며 "함께 해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현국 신임회장은 "미약하나마 약사회와 제약‧유통회원사들의 끈끈한 협력 속에 부산시약업협의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회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변정석 상임고문은 "부산시약업협의회는 전국 시도지부약사회에서 벤치마킹 할 정도로

부산시약, 제62회 정기대의원 총회 개최…"한 목소리 내야"

부산시약, 제62회 정기대의원 총회 개최…"한 목소리 내야"

부산시약사회가 24일 부산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제62회 정기대의원 총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총회에는 최광훈 대한약사회장, 서병수·김미애 국회의원, 이준승 부산시 행정부시장, 하윤수 교육감, 류영진 전 식약처장, 김은숙 전 중구청장, 정명희 전 북구청장, 김상지 심평원 부산제주본부장, 대약 최두주 사무총장, 임정수 부산약사신협이사장, 김동원 부울경유통협회명예회장, 각 재부약대동문회장 등 내빈이 참석했다. 변정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취임 후 5년간 회원들께는 따뜻한 온기가 느껴지는 온(溫)택트 회무를 펼

이런 기사
어때요?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