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 심포지엄, 오는 8월 25일 개최

약물부작용 및 환자안전사고 관련 2가지 주제로 진행

조해진 기자 (jhj@medipana.com)2024-07-31 14:14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본부장 이모세)가 오는 8월 25일 '2024년도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크게 약물부작용과 환자안전사고 관련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은 지역의약품안전센터에서 '마약성 진통제의 이상사례와 안전사용'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두 번째 세션은 지역환자안전센터에서 준비한 '복약오류 예방의 중요성과 약국의 역할'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각 세션별로 지역의약품안전센터에서는 ▲오피오이드의 약리 및 독성학적 고찰(전북대학교 약학대학 정재훈 교수) ▲마약성 진통제의 이상사례 보고 현황(지역의약품안전센터 김영욱) ▲마약성 진통제 이상사례(지역의약품안전센터 이정민)를 주제로 준비하고 있다.

지역환자안전센터는 ▲약국에서 보고된 복약오류 현황(지역환자안전센터 이은혜) ▲노인 복약오류 사례와 대응(부산지부 환자안전약물관리센터 황은경 센터장) ▲소아 복약오류 사례와 대응(지역의약품안전센터 최은경 센터장)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계획 중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참가비 없이 진행되고 참여를 희망하는 약사 및 약대생은 8월 5일부터 8월 18일까지 구글폼을 통해 사전 등록을 해야 한다.

연수교육 평점 인정 여부는 소속 지부 혹은 분회 개별 확인이 필요하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약사회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