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닛 "가던트헬스 블록딜, 투자수익 일부 실현 차원"

가던트헬스 루닛 주식 1.46% 장외매도로 지분 감소 
루닛 "양사 사업적 파트너십 관계와는 무관"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4-08-27 12:46

루닛은 회사 2대 주주이자 전략적 투자자(SI)인 가던트헬스가 재무전략 및 투자정책 일환으로 루닛 주식 일부를 장외매도(블록딜) 했다고 밝혔다.  

27일 루닛 공시에 따르면 가던트헬스는 보유한 루닛 주식 155만주(5.44%) 가운데 40만주(1.46%)를 블록딜 방식으로 처분했다.

매도 단가는 전일 종가에서 8% 할인된 4만4482원이다. 이번 블록딜으로 가던트헬스가 보유한 루닛 지분은 5.44%(155만주)에서 3.98%(115만주)로 감소했으나, 여전히 2대 주주의 지위를 지키고 있다.

회사측은 “이번 가던트헬스의 주식 매도는 루닛에 최초로 투자한지 만 3년이 지남에 따라 일부 투자수익 실현 등 자사의 재무 전략 및 정책에 따른 조치일 뿐, 양사의 사업적·전략적 파트너십 관계와는 무관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양사가 협업해 완성한 AI 병리분석 솔루션 '가던트360 티슈넥스트(Guardant360 TissueNext)'의 글로벌 판매량과 분석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등 사업적으로 유의미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고 전했다. 

또 양사는 “PD-L1 외 기타 AI 제품의 성능 테스트를 마치고 상용화 및 시장 확대 전략에 대해 긴밀하게 협의하고 있는 만큼 향후 루닛의 제품 포트폴리오 및 판매채널은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가던트헬스 헬미 엘투키(Helmy Eltoukhy) 대표는 "가던트헬스는 3년 전 루닛에 투자한 이후 루닛과의 협업을 통해 지난해 티슈넥스트 제품을 출시했고, 루닛 스코프 PD-L1 역시 상업적 매출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만큼 루닛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더 많은 루닛 제품을 추가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암 정복이라는 공동의 사명을 위해 양사의 협력이 더욱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