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코리아-서울의과학연구소, 디지털 병리 사이트 협약 체결

병리진단 분야 임상 유용성 등 목표로 공동 협력 파트너십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4-10-30 09:35

필립스코리아는 서울의과학연구소(SCL)를 디지털 병리 분야 자사 레퍼런스 사이트(Reference Site)로 선정하고,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디지털 병리 솔루션은 병리 검사 시 수집된 병리 이미지를 디지털화하며, 분석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암 등 특정 질환의 조기 발견과 정확한 진단을 지원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필립스의 인텔리사이트 병리 솔루션(Philips IntelliSite Pathology Solution)을 활용한 ▲ 장비 사용 또는 운영에 대한 대내외 트레이닝 ▲ 디지털 병리학 분야의 발전 위한 협업 및 임상 백서 발간 ▲ 원격 병리학 시스템 구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등 상호 협력을 도모한다. 

이를 통해 병리 진단 분야의 임상 유용성, 운영 효율성, 연구 환경을 향상하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한다.

필립스는 2022년 11월부터 서울의과학연구소와 함께 디지털 병리 솔루션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해 지난해 4월에는 IT 인프라와 서버, 스토리지 설치를 완료했다. 

필립스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디지털 병리 진단의 혁신을 선도하며, 다양한 병리 진단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CL그룹 이경률 회장(SCL 총괄의료원장 겸직)은 "서울의과학연구소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병리 분야에서 글로벌 네트워크를 필립스와 함께 구축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