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제13대 문종호 병원장 취임

소화기내과 문종호 교수, 임기는 2024년 1월 1일부터 2년간

박으뜸 기자 (acepark@medipana.com)2023-12-29 11:45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이 제13대 병원장으로 소화기내과 문종호 교수가 취임했다고 밝혔다. 임기는 2024년 1월 1일부터 2년간이다.

문종호 신임 병원장은 소화기내과 전문의로 지난 1989년 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교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주요 진료 분야는 췌장 및 담도‧담낭질환의 진단과 치료 내시경, 소화기 질환 등이다.

문 병원장은 순천향대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장, 내과 진료과장, 진료부장, 진료부원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으며, 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 부학장, 산학협력단 부단장, 의료산학협력실장 등으로 헌신하며 의료 산학협력의 기반을 다졌다.

최근 '담도암 조기 진단 분류법 개발', '중증 급성췌장염에 줄기세포치료제 효과 입증' 등 세계 최초 연구 업적을 쌓으며 소화기 분야 의료 발전을 견인했다. 

간내 풍선을 이용한 경구적 담도 내시경, 악성 담도 협착 및 만성췌장염 치료를 위한 금속스텐트 등 의료기기를 다수 개발해 국내외 의료계의 주목을 받았다.

또 세계 소화기 내시경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유명 소화기 내시경학회 및 심포지엄 등에 초청받아 강연과 라이브 수술 시연들을 성공적으로 시행하고 췌장·담도 분야 전문가로서 세계적인 명성을 쌓아왔다.

문종호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취임사에서 "순천향대 부천병원을 눈부신 발전의 반석 위에 올려놓으신 신응진 병원장님을 비롯한 역대 병원장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병원이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는 '환자에게 신뢰받는 병원'이 되는 것이다. 환자가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병원이 되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의 밝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 작성자 비밀번호 확인 취소

    이**2024.08.27 12:23:26

    문종호박사님
    병원장취임을축하드립다
    저도.아내가..담도암에.황달이심해1주일입원치료후
    많은호전을보고있습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