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유튜브 캐릭터 '아르미' 개발…MZ 세대 소통 강화

젊은 세대와 유대감 형성, 소통하기 위한 목적
곰 캐릭터 '아르미'로 건강정보 등 알기 쉽게 소개

문근영 기자 (mgy@medipana.com)2024-01-10 09:23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가 자체 개발한 유튜브 캐릭터 '아르미'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아르미는 대웅제약이 유튜브 구독자에게 건강 정보를 쉽고 재밌게 전달하기 위해 개발한 곰 캐릭터다. 대웅제약 공식 유튜브 채널에 주인공으로 출연해 고객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최근 '슈퍼스타 지망생 아르미 유튜버 데뷔 현장' 유튜브 콘텐츠에서 처음 등장한 아르미는 데뷔를 앞두고 설레는 모습, 자신을 알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 등을 드러냈다.

아르미는 깜찍하고 친근한 모습과 말투로 구독자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게 대웅제약 설명이다. 구독자들은 "귀여운 게 최고야",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 "슈퍼스타가 되기를 응원한다" 등 댓글로 기대감을 나타냈다고 덧붙였다.

호기심이 많은 아르미는 질문을 좋아하고 모두를 행복하게 만드는 건강 유튜버를 꿈꾼다고 부연했다. 아르미가 두른 오렌지색 망토는 젊음, 활동성, 역동감을 상징하는 대웅 브랜드 컬러를 담고 있다. 

아르미는 구독자와 친근하게 소통하는 동시에 의사, 약사 등 의료 전문가를 만나 건강정보를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에 고정 출연할 예정이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캐릭터 세계관에 호응이 높은 젊은 MZ세대 구독자와 유대감을 형성하고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유튜브 캐릭터를 개발했다"며 "앞으로 올바른 건강정보와 제약업계 용어, 산업 트렌드 등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웅제약은 출근부터 퇴근까지 대웅 직원 하루를 소개하는 '대웅로그', 약과 건강에 관한 유익한 상식을 소개하는 '약과사전', 대웅의 숨은 고수를 찾는 '대.숨.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유튜브 채널에 올리고 있다.
 

관련기사보기

대웅제약 이지듀, 2023 中 콰이쇼우 어워드 '다크호스상' 선정

대웅제약 이지듀, 2023 中 콰이쇼우 어워드 '다크호스상' 선정

대웅제약과 디엔코스메틱스가 만든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이지듀(Easydew)'가 2023 실크로드 국제합작 한중포럼에서 진행된 콰이쇼우 어워드에서 다크호스상을 수상했다. 콰이쇼우 어워드의 다크호스상은 중국 최대 라이브 플랫폼인 콰이쇼우(快手)에 진출한 신규 브랜드 중 2023년 선호도가 급상승한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매출과 소비자 선호도 평가, 전문가 평가 과정을 통해 선발된다. 시상식에는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을 비롯해 곡금생 주한중국대사관 경제공사, 리펑 차이나미디어그룹(CMG) 아시아태평양지역 본부장, 국회의원 20여

대웅제약, 스타트업 프로그램 '이노베어 공모전' 3기 개최

대웅제약, 스타트업 프로그램 '이노베어 공모전' 3기 개최

대웅제약의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프로그램인 '이노베어 공모전'이 3기를 맞이하게 됐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기술 협력에 관심 있는 국내 유망 제약·바이오 및 헬스케어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한 이노베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2월 말까지 서류를 접수한다. 이노베어 공모전은 대웅제약의 오픈 콜라보레이션 전략의 일환으로써 2021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 3번째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전략적 투자 협력점을 찾기 위해 참여회사를 관계사 및 협력사

이런 기사
어때요?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