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현택 집행부 인수위 구성 완료…위원장에 연준흠

박종혁 간사, 성혜영 대변인…박준일 이사·박용언 전 이사 합류
"엄중한 시기, 신속히 인수작업 완료하도록 만전"

조후현 기자 (joecho@medipana.com)2024-03-29 20:44

(왼쪽부터) 임현택 의협 42대 회장 당선인, 연준흠 인수위원장
[메디파나뉴스 = 조후현 기자] 임현택 제42대 대한의사협회장 집행부 인수위원회 구성이 완료됐다.

임현택 당선인은 29일 인수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신속한 회무 인수작업을 추진, 집행부를 차질없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수위원장은 연준흠 대한마취통증의학회장이 맡았다. 연위원장은 제36대, 제37대, 제38대, 제40대 의협 집행부에서 보험이사를 역임했다. 제41대 집행부에서는 보험이사와 함께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 위원 등도 맡고 있다.

인수위 간사는 박종혁 전 의협 총무이사가 맡는다. 박종혁 간사는 제40대 집행부 총무이사로 제41대 집행부에선 의무이사를 역임한 바 있다. 인수위 대변인은 성혜영 성남시의사회 보험이사(연세생명나무내과의원 원장)가 맡는다.

아울러 이재희 법무법인 명재 대표변호사, 채동영 상상의원 원장, 허경 연세아이맘소아청소년과의원 원장, 허지현 법률사무소 해소 대표변호사, 박준일 의협 보험이사, 박용언 전 의협 기획이사 등도 인수위원회에 합류했다.

성혜영 대변인은 "의료계가 매우 엄중한 시기로 비상대책위원회 운영과 대외적인 회무 추진 등 매우 긴박한 상황에 당선인 역량이 집중되고 있는 만큼 신속히 회무 인수작업을 완료해 제42대 집행부가 차질없이 업무에 매진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며 "제41대 집행부가 직무대행 체제로 운영되고 있는 만큼 긴밀한 협조 아래 인수작업이 발 빠르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요청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런 기사
어때요?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