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복음병원, '제6회 외과학연수강좌' 성료

암의 최신 지견, 첨단 의료…정보 공유

김원정 기자 (wjkim@medipana.com)2024-05-21 10:00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최종순)18일 장기려기념암센터 대강당에서 '6회 외과학연수 강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실제 임상에서 필요한 암의 최신 지견, 첨단 의료, 진료실에서 흔히 만나는 질환들에 대해서최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외과 교수진들과 개원의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최종순 병원장은 인사말에서 "지방을 대표하는 외과의사들이 주말을 반납하고 가슴 답답한 합병증의 증례에 대한 좋은 의견을 듣고, 동료들의 첨단 술기와 환자관리에 대한 좋은 정보를 얻는 등 의료발전을 위한 계속된 노력에 감사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고신대학교복음병원은 2017년부터 외과 개원의를 대상으로 진료에 도움이 되는 내용과 진료실에서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최신 치료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연수강좌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00여명의 개원의가 참석해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연수강좌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강좌는 1부 암 치료의 최신지견 2부 첨단의료 3부 진료실에서 흔히 만나는 질환의 총 3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 암 치료의 최신 지견에서는 위암과 희귀유형의 유방암 치료, CME수술과 D2 림프절 절제술에 대해, 2부 첨단의료에서는 로봇수술과 임상적용이 3D프린팅 기술연구, 3부에서는 지방간 질환과 다양한 유방양성질환에 대한 정보를 발표했다.
 
연수에 참가한 참가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3점의 연수 평점이 주어졌다.
 
이날 연수강좌에서 최영일 외과 주임교수는 "바쁘신 중에도 외과 교수진과 개원가의 적극적인 참가로 연수강좌를 개최하게 되어 감사하다""활발하고 진솔한 교류로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역민들의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더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보기

고신대복음병원, 제11대 병원장에 가정의학과 최종순 교수 선임

고신대복음병원, 제11대 병원장에 가정의학과 최종순 교수 선임

학교법인 고려학원이사회(이사장 유연수 목사)는 지난달 25일 법인 회의실에서 제73-2회 정기이사회를 열고, 최종순 교수(가정의학과, 기획조정실장)를 제11대 고신대학교복음병원 병원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임기는 5월 7일부터 3년이다. 신임 병원장으로 선출된 최종순 교수는 고신대학교 의과대학(8기 입학)을 졸업하고 고신대복음병원에서 대외협력실장, QPS실장, 기획조정실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했으며 대한노인병학회 영남지회 이사장을 비롯해 대한가정의학회 부울경 회장 등 대외적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대외협력실장 역임 시

고신대병원, 아프리카에 의료봉사단 파견…연이은 해외의료봉사

고신대병원, 아프리카에 의료봉사단 파견…연이은 해외의료봉사

고신대학교복음병원은 10일부터 19일까지 9박 10일의 일정으로 남아프리카 공화국 요하네스버그 지역에서 의료봉사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은 2019년까지 고신대병원이 매년 꾸준히 의료봉사를 펼쳤던 지역이지만, 코로나 팬데믹으로 4년간 진행하지 못했다가 이번에 대대적인 의료봉사팀을 꾸리게 됐다. 고신대병원 남아공 의료봉사팀 17인 전원은 하계휴가를 반납하고 자비량으로 참가하게 된다. 이번 의료봉사팀에는 오경승 고신대병원 병원장도 동행한다. 오경승 병원장은 "10년이 넘는 기간동안 매년 휴가를 반납하고 남아공에서 현

고신대병원 장태원 교수, 대한폐암학회 회장 선출

고신대병원 장태원 교수, 대한폐암학회 회장 선출

고신대복음병원은 호흡기내과 장태원 교수가 대한폐암학회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17일 밝혔다. 장태원 교수는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영국 University College London Hospital에서 연수했으며, 대한 결핵 및 호흡기학회 산하 분자폐암연구회 회장과 대한폐암학회에서 연구이사와 법제윤리이사, 대한폐암학회 부회장을 역임 했다. 장 교수는 폐암의 병기를 판단하는 진단법의 한 종류인 '초음파 기관지내시경을 이용한 세침흡인술'의 대가로 알려져 있다. 대한폐암학회는 우리나라 암 사망율 1위인 폐암 극복을 목표로 내과,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