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2024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 참가자 모집

올해 9월 4일부터 3일간 개최…내달 30일까지 사전 참가 신청
각국 바이오의약품 최신 규제 동향 및 개발 현황 공유 예정
미국 FDA, 싱가포르 보건과학청 등 국내외 전문가 강연 진행

문근영 기자 (mgy@medipana.com)2024-07-29 09:21

식품의약품안전처가 ‘2024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GBC)’ 사전 참가 신청을 내달 30일까지 받는다.

29일 식약처는 이번 행사가 ‘바이오 대전환: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다!’라는 주제로 9월 4일부터 3일간 서울에서 열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GBC는 세계 규제당국, 제약업계, 학계, 환자단체 등 전문가들이 모여 각국 바이오의약품 최신 규제 동향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미래 발전을 위한 혁신과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하는 글로벌 소통의 장이다. 

특히 올해 GBC는 10주년을 맞이해 그간 바이오의약품이 걸어온 길을 돌아보고 인공지능(AI) 등 첨단 혁신 기술 기반 바이오 대전환 시대에 맞춰,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규제협력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9월 4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미국 FDA, 싱가포르 보건과학청(HSA), 세계백신면역연합(GAVI) 등 국내외 전문가 특별강연과 백신 포럼, 유전자재조합의약품 포럼, 디지털바이오 융합 혁신기술 포럼을 진행한다.

아울러 전문 분야별 포럼, 글로벌 규제당국자 1:1 미팅, 환자 중심 의료제품 안전관리 정책토론회, 청년 멘토링 등이 열릴 예정이다.

GBC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GBC 대표누리집에서 사전 등록(참가비 무료)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 GBC 운영사무국 또는 GBC 카카오톡 채널로 문의하면 된다.

식약처는 이번 GBC 개최가 국내 바이오의약품 미래 발전을 위한 혁신 방안을 마련하고 글로벌 협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관련기사보기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 성황리에 마무리…해외 진출 지원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 성황리에 마무리…해외 진출 지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바이오의 미래: 혁신과 동행'을 주제로 8월 30일(수)부터 9월 1일(금)까지 서울에서 개최한 '2023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GBC)'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GBC를 계기로 전 세계 바이오의약품 분야 전문가 등 5034명이 참석하여 의약품의 최신 기술개발과 규제 동향을 공유하고 바이오 미래 발전방안을 함께 논의함으로써 국제적 협력관계를 한 단계 더 강화했다는 평가다. 개회식에서 오유경 처장은 "최근 바이오헬스 산업에서 첨단기술을 접목한 혁신 제품의 활발한 개발로 이를 지원하기

식약처, 2022년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 내달 2일까지 사전등록

[메디파나뉴스 = 허성규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바이오, 경계를 넘어’라는 주제로 9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서울에서 개최하는 ‘2022년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GBC)’ 참석 희망자를 9월 2일까지 신청받는다. 올해로 8회차를 맞이한 GBC는 세계 규제당국, 제약업계, 학계 등의 전문가들이 모여 각국의 바이오의약품 최신 개발 동향을 공유하고 규제기관의 역할과 방향 등을 논의하는 국제적 소통의 장이다. 올해 GBC는 9월 5일 개회식과 미국약전위원회, WHO 등의 국

이런 기사
어때요?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