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병원 "제5기 상급종합병원 지정평가 부산·경남 1위"

이정수 기자 (leejs@medipana.com)2023-12-28 12:06

동아대병원은 제5기 상급종합병원 지정평가에 도전한 전국 54개 병원 중 부산·경남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동아대병원은 부산·경남 지역을 대표하는 상급종합병원으로서 저력을 과시하고, 중증질환에 대한 의료서비스 수준에 있어 위상을 확보했다.

병원에 따르면, 환자구성상태 및 회송체계를 평가하는 ▲전문질병군 환자비율 ▲의원중점 외래질병 비율 ▲경증 회송률 모두 만점 기준을 크게 웃돌아, 의료전달체계 최상위 기관으로 상급종합병원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입원환자 수 대비 의사와 간호사 인력의 충분성을 평가하는 영역에서 만점을 받았으며, 전공의 수급이 원활하지 못한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고 레지던트 상근과목 수에서도 10개 과목을 모두 충족했다.

코로나19 참여 기여도 영역에서도 국가적인 감염병 사태에 솔선수범 대응해 지역내 확산방지 및 예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상위 점수를 획득했다.

안희배 병원장은 "그동안의 노력이 좋은 평가결과로 나타나 매우 만족한다"면서 "이번 평가결과를 발판으로 현재 추진하고 있는 ESG 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해 친환경적인 병원 시스템 구축, 사회적 역할 증대 및 고객친화적인 병원운영 등 한 단계 진보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