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설지영 교수 정맥경장영양학회장 취임

12대 회장 취임…"국내 의학발전 기여 노력"

조후현 기자 (joecho@medipana.com)2024-06-27 13:37

충남대학교병원은 위장관외과·소아외과 설지영 교수가 최근 서울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22회 한국정맥경장영양학회 총회에서 제12대 회장으로 취임했다고 27일 밝혔다.

설지영 신임 회장은 충남대병원 외과에서 위암, 소아외과, 로봇탈장수술, 비만대사수술, 임상영양 분야를 전문적으로 진료하고 있다. 대한외과학회 부회장, 대한외과여자의사회장을 맡고 있다. 또 충남대 의과대학 학장, 대한탈장학회 회장, 대한외과학회, 대한위암학회, 대한소아외과학회,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 한국정맥경장영양학회 등의 상임이사를 역임했다. 지난 2022년에는 스승의 날을 맞아 유공 교원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은 바 있다.

한국정맥경장영양학회는 영양에 관련된 기초의학, 정맥영양법 및 경장영양법을 중심으로 하는 임상영양에 관한 연구와 지식을 교류하며 의료기관에서의 임상영양에 관한 연구, 교육 및 업무개발과 국민 복지 증진 및 인류의 복지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다학제, 다직종 학회다.

설지영 정맥경장영양학회장은 "학회원들이 활발한 연구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써 국내 의학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